정보의 비대칭성, 사회적 인식, 부족한 인적 네트워크 등의 사유로 인하여 개인 투자자들은 불공평한 환경 하에서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투자 대상의 실적 전망에 관한 정보는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실제 애널리스트가 커버하는 종목은 대형주 위주로 제한적이고 중소형주의 경우 애널리스트의 컨센서스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중소형주도 실적 발표일에 가격의 변동성이 크고, 단순히 보여지는 YoY, QoQ 실적이 좋았음에도 급락하거나 실적이 나빴음에도 급등하는 것을 보면 시장의 컨센서스가 존재함을 어렴풋이 알 수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개인투자자들의 자발적 정보 공유를 유도하여, 애널리스트으로부터 one-way로 정보를 제공 받던 기존 방식을 탈피하고, 상호 유익한 정보를 two-way 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모든 투자자가 독립적인 투자 정보 소스로 활동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Q. 사용방법은?
(관심회사의 나의 예상 실적을 입력하면)
특정 회사의 나의 예상 실적과 애널리스트의 예상을 비교 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의 예상과 비교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실적과 이번 분기의 사용자 예상 실적을 비교함으로서 시장이 예측하는 컨센서스를 가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예측, 과거 실적, 애널리스트 컨센서스를 비교 분석하여 이번분기 실적의 써프라이즈 or 쇼크 를 예상 할 수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의 차트를 통해 영업이익률 추이를 확인하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정확도 지표를 통해 사용자의 예상 실적이 얼마나 신뢰할지를 판단 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모든 유저들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운영되므로, 입력되는 유저의 예상 실적에 대한 인위적인 2차 가공은 없습니다.
따라서 입력한 예상 실적은 공유를 통해 타인에게 유용한 정보로 활용 될 수 있으니 가감없이 적극적으로 입력해주시기를 바랍니다.
Q. 제작자는?
저희는 개인투자자로서, 본 프로젝트는 철저히 구글링을 통하여 제작된 취미 프로젝트이며, 100%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운영됩니다.